[추천케릭터]
공격 - 냉철없는 케릭터 위주로
시마 가라 하우 (0083) - M 사이즈 이하
야잔 (Z)
플츠 (ZZ)
샤아 (역습의 샤아)
ザビ-ネ シャル(クロスボ-ン)
히이로(W) - 오퍼레이션 메테오
アリ- アル サ-シェス(00)
함장
육성
나나이 미겔 (샤아의 역습) - 엘리트+각고
리리나 피스 크래프트 (W) - 엘리트+각고
리본즈 알마크 (00세컨드)
란스로 (X)
높은 각성 캐릭터
라라슨 - MP 소모감소능력, 프레셔에 스나이퍼까지. 각성무기에는 최고
카미유비단 - 정신감응등
ムウ ラ フラガ(SEED)
[추천 OP]
2.추천 op파츠
이젠op 파츠차례입니다
중요한 파츠부터설명드리겠습니다
超高感度ディスクレド ?ムⅠ
[초고감도 디스크 레이돔Ⅰ] EWAC범위+2 12000 20
超高感度ディスクレド ?ムⅡ
[초고감도 디스크 레이돔Ⅱ] EWAC범위+3 20000 10
超高感度ディスクレド ?ムⅢ
[초고감도 디스크 레이돔Ⅲ] EWAC범위+4 30000 5
Dナビシステム
[D내비 시스템] EWAC범위+5
명중률+5 35000 3
이중 가지고계신 op파츠중 제일 좋은걸로 유닛한기에만 달아주세요
그유닛 주변범위에 ewac범위가생기며 명중률을 보정해줍니다
아니면 위험하지만 08소대 지휘차를 한대사셔서 쓰 쎠도되긴하지만
그랬을경우 키우기도힘들고 그냥간다면 좀관리를 잘하셔야됩니다
그다음파츠는
スナイパ ?センサ ?Ⅰ
[스나이퍼 센서Ⅰ] 사격치+5 6000 20
スナイパ ?センサ ?Ⅱ
[스나이퍼 센서Ⅱ] 사격치+10 12000 10
スナイパ ?センサ ?Ⅲ
[스나이퍼 센서Ⅲ] 사격치+20 20000 5
ライフル型コントロ ?ラ ?
[라이플형 컨트롤러] 사격치+30 25000 3
バイオ ?センサ ?
[바이오 센서] 각성치+10
반응치+10 20000 10
フルサイコフレ ?ム
[풀 사이코 프레임] 각성치+15
반응치+15 30000 5
間易OS
[간이OS] 사격 ?격투 ?반응 ?수비치+5 15000 20
バイオコンピュ ?タ ?
[바이오 컴퓨터] 사격 ?격투 ?반응 ?수비+10 25000 10
8(ハチ)
8(하치) 사격 ?격투 ?반응 ?수비치+20 35000 5
ウイングバインダ ?
[윙 바인더] 기동력+5 8000 20
シェルフノズル<
[셸프 노즐]/td> 기동력+10 15000 10
フレキシブルウイングノズル
[플렉서블 윙 노즐] 기동력+20 25000 5
최소턴으로 클리어를 생각하시는분은 사격치올려주는 파츠를끼워주시고
하치있으신분들은 하치를 달아주시기바랍니다
그다음파츠는
ビ ?ム ?ジェネレ ?タ ?α
[빔 제네레이터α] BEAM계열 무장 공격력 10%업 8000 20
ビ ?ム ?ジェネレ ?タ ?β
[빔 제네레이터β] BEAM계열 무장 공격력 20%업 15000 10
ビ ?ム ?ジェネレ ?タ ?γ
[빔 제네레이터γ] BEAM계열 무장 공격력 30%업 25000 5
プレミアム ?ジェネレ ?タ ?
[프리미엄 제네레이터] BEAM계열 무장 공격력 50%업 50000 3
아무래도저격빔이기때문에 하난달아주는게좋습니다..
그외에 더좋은op가 있기는하지만 얻으시려면노가다가 조금은필요합니다
그외파츠입니다
[뉴트론 재머 캔슬러] 어빌리티로 EN을 소모하지 않음
모든 무장의 소비 EN10%감소
出力リミッタ ?解除ユニットⅠ
[출력리미터 해제 유니트Ⅰ] 공격력+5
EN소비 5%증가 8000 20
出力リミッタ ?解除ユニットⅡ
[출력 리미터 해제 유니트Ⅱ] 공격력+10
EN소비 10%증가 15000 10
出力リミッタ ?解除ユニットⅢ
[출력 리미터 해제 유니트Ⅲ] 공격력+20
EN소비 20%증가 25000 5
? ?史の遺産
[흑역사의 유산] 공격력+30
성격변화 50000 3
バ ?サ ?カ ?システム
[버서커 시스템] 초강기시 공격력+10、방어력-10 20000 20
バ ?サ ?カ ?システムⅡ
[버서커 시스템Ⅱ] 초강기시 공격력+20、방어력-20 30000 10
バ ?サ ?カ ?システムⅢ
[버서커 시스템Ⅲ] 초강기시 공격력+30、방어력-30 40000 5
プレミアム ?バ ?サ ?カ ?システム
[프리미엄 버서커 시스템] 초강기시 공격력+50、방어력-50
アストナ ?ジ ?エンジン
[아스토나지 엔진] 공격 ?기동력+50
フィ ?ルドリミッタ ?
[필드 리미터] MAP병기에 맞은 유니트의 HP를 1남김 30000 10
バリア ?フィ ?ルド
[배리어 필드] 모든 MAP병기 무효화 30000 10
RAISERシステム
[RAISER 시스템] 특수사격 ?격투무장 공격력 30%업 35000 5
プレミアム ?EXAM
[프리미엄 EXAM] 특수사격 ?격투무장 공격력 50%업 70000 3
アンリミテッドユニット
[언리미티드 유니트] 적에게 주는 대미지 2배
EN소모 없음 1
콜드맨님이 op파츠 보기좋게 번역해주신곳
예전 기체능력치투자글
가장 중요 : 하드모드 a1번미션노가다로 언리미티드유닛
1. 자금노가다
스테이지: A04
필요: 엘리트 lv10이 달린 파일럿, 턴X나 턴A능해 유닛,
OP는 유닛경험치 +10%, +20%
월광접 세방으로 자쿠 9마리 분쇄(아이나 유닛은 다른 유닛으로 HP 조금 깎은 뒤)
턴A능해나 턴X를 빠르게 레벨업 시켜 레벨을 7 올린 후 해체하면
구입자금 약 90000,
해체 자금 약 190000으로 10만 캐피탈 정도 이득.
두 턴이면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초반에 자금을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2. 레벨노가다
A03
키울 녀석으로 마무리, 당연히 경험치 보너스 OP를 달고 출전하면 좋음.
유닛만 키운다면 엘리트달린 캐릭터로 더 빠른 레벨업 가능.
3. AP노가다
A01
목마 출항 미션에서 전함으로 한 대, 다른 유닛 두 대로 자쿠 한 대씩 잡으면
사이좋게셋이 세 마리를 나눠 가짐.
빠르게 끝나고 AP는 다같이 50씩 얻습니다.
통칭 세배 도장.
추천 케릭터
[시대별 아무로/샤아 스킬]
1. 아무로
(1) 0079
기민/하얀 악마/뉴타입/단독행동/기계기술/집중력/기용/공간전투적응/프레셔/에이스
(2) 0087
뉴타입/통제/베테랑/기민/기계기술/숙련/기용/공간전투적응/프레셔/연달
(3) 0093
뉴타입/통제/각고/기민/기계기술/숙련/기용/투장/프레셔/공진
2. 샤아
(1) 0079
붉은 혜성/뉴타입/통제/호걸/통솔력/숙련/공간전투적응/위풍/단독행동/에이스
(2) 0087
뉴타입/통제/베테랑/저력/통솔력/숙련/집중력/위풍/단독행동/연달
(3) 0093
뉴타입/투장/각고/카리스마/통솔력/통제/냉정/단독행동/프레셔/붉은 혜성
3. 브라이트
(1) 0079
통솔력/분노/해방/위압/강고/각고/기합/위풍/필살/용장
(2) 0087
통솔력/분노/해방/위압/열혈/숙련/기합/위풍/베테랑/용장
(3) 0093
통솔력/저력/해방/위압/열혈/숙련/기합/위풍/연달/용장
티파 : 쓸만하다는데, 개인적으로 비추. 공격력 강화 스킬이 없음. 초반에만 유용.
카미유 최강.
건담시대의 아무로도 최강.
에리스 클로드 - Lv.10 에서 刻苦, 또한 진면목도 훌륭
ラクス・クライン(SEED) - 엘리트가 빨리 나옴. 초반 함장으로 훌륭
ランスロー(ガンダムX)- 엘리트를 가지면서 냉철과 호걸을 겸비 약소 기체의 육성 장인.
레벨 UP까지의 경험치가 주인공 클래스 수준으로 높은 것이 단점.
레벨 UP까지의 경험치가 주인공 클래스 수준으로 높은 것이 단점.
이번에는 豪傑(호걸) 과 冷徹(냉철)이 좋음.
특히 냉철은 방어력 -15 효과.
[냉철 & 엘리트]
シロッコ、ザビ-ネ、マシュマ-、レイ、ミリアルド、リボンズ、アレハンドロ、
ランスロ-、グレミ-、クロノクル、曹操ガンダム
[냉철 & 각고]
アニュー・リターナ 와 フロスト兄弟、シス、マイキャラ射撃
[엘리트 보유 케릭터]
시로코, 미네르바, 리리아, 라크스, 마리아(오리지널케릭), 젝스(미리알트),
마리메이아(W건담 엔드레스왈츠에 보스여자애?), 엘프리데-슈르츠 (오리지날 케릭)
리리나 피스 크래프트 (건담 W)
성실 + 엘리트 + 각고로 경험치 +160 % 유닛 경험치 +160 % 점수 +60 % 실현 가능.
추천 유니트
쉽게 말하면,
1. 일단 짐쿠엘을 포획, 키워서 헤이즐라.
2. 엑시아를 처음에 골라서 열심히 키워 더블오 최종버젼까지
マスター向け
名前 | 理由 | 備考 |
アルヴァアロン | 入手が容易な割に高性能な機体 EN消費が馬鹿だが、射程長く強力なマルチロック武器を持つ。 防御もGNフィールドと万能。 |
崩壊の大地break後に出て来る宇宙用ティエレンを捕獲。 宇ティエ→桃子→ジンクス→コレの順で開発できる。 |
Vガンダム | 正確にはVダッシュガンダムが優秀。 浮遊・変形持ちの上に高威力長射程のビーム持ち。 死角になるレンジも無いので支援にも強い。 |
Vガンダム()ベーシックまたはフェニックスゼロ(フェニックス?)からすぐに開発できる。 |
支援向け
名前 | 理由 | 備考 |
ヘイズル・ラー | やたらと長い射程と手に入れやすさがウリ。ジムクウェルを捕獲して開発しよう。 ジムクウェル→ヘイズル→改→ラーをオススメ。 一度ヘイズル改を作ってしまえば改を生産し少し鍛えるだけで手に入る。 そうなってしまえばお値段は2万を切る。 コーラサワー達をブレイク無しで2セットで改からラーへ。 経験値が+50%前後なら1セット。(要検証) |
一応移動力も高く飛べるのでマスターも。 火力の低さと射撃の命中率が気になる。 支援や削り程度に使うのが安定するだろう。 |
一癖有り
名前 | 理由 | 備考 |
ガンダム試作二号機 | MAP兵器はもちろんのこと、通常兵器の核もあり戦艦から出撃→核攻撃→チャンスステップで帰還が容易にできる。 開発もガンダムから2回でたどり着くため早期に入手可能 |
マルチロック時はメインターゲットを落とせなければサブターゲットを落としてもチャンスステップが発生しないので注意。 一撃戦線離脱が気になる人はLV2でMLRS装備型を開発できるので其方を使うといいだろう。 |
リ・ガズィ・カスタム | 魂以来の登場、変形・シールド・ミサイル有り。 前作と比べて少々武器の威力が下がったがENが上昇しているのでそつなく立ち回る事が出来る |
Z→ZⅡ→リ・ガズィ→リガズィ・カスタム |
エクシア(ベーシック) | 正確には初期マスターキャラに刹那を選ぶ。 序盤は辛いが00ガンダムまで開発することで本領を発揮する。 さらにその過程でリボーンズガンダムなどの強力な機体もつくることができる。 将来設計を重んじる貴方に。 |
|
ビグ・ラング | 何とオッゴから開発で作ることが出来る。 地道に頑張る必要があるが、それに見合う性能だけの性能を持つ。 初期EN210でマルチロックのメガ粒子砲、MAP兵器付き。 何かと資金繰りが面倒な本作では活躍するか。 |
オッゴ→LV9ビグ・ラング |
劉備ガンダム | 射程1と1~2しかない代わりに全ステータスUP 移動力も上がり武器の威力も上がる。 |
ガンダムに劉備ガンダムを乗せることで使用可能。 ネックがあるとすれば劉備ガンダムのスカウト費用か。 |
개조에 의한 성장 정리
Lv 의한 유닛 기본 성장 값
유닛 Lv | 1 ~ 20 | 21 ~ 40 | 41 ~ 60 | 61 ~ 70 | 71 ~ 80 | 81 ~ 99 |
HP | 250 | 400 | 550 | 700 | 850 | 1000 |
EN | 2 | 3 | 4 | 5 | 6 | 7 |
공격 | 1 | 2 | 3 | 4 | 5 | 6 |
방어 | 1 | 2 | 3 | 4 | 5 | 6 |
Mobile | 1 | 2 | 3 | 4 | 5 | 6 |
순서는 기동성-공격력-나머지
공격력은 41 혹은 61 이후
공격370정도 방어240 기동150
[합체기]
- 기 체 명============(기 술 명)===================[파 일 럿]
(1) リグ ・リング=========(ショットクロ ー)==========[カチュア(오리지널케릭)
ザンスパイン========(光の翼orビ ームファン)=====[シス(오리지널케릭 15% 달성시 등장)]
(2) クロスボ ーン ・ガンダムX1========(ザンバスタ ー)======[キンケドゥ]
クロスボ ーン ・ガンダムX3=====(ムラマサブラスタ ー)=====[トビア]
(3)フェニックスガンダム======(ビ ームサ ーベル)====[아]
トルネ ードガンダム========(ビ ームライフル)====[무]
トルネ ードガンダム========(ビ ームライフル)====[나]
(3)PS/피닉스는 제로나 능력 개방도 가능.빔 사벨의 타바닝파이아도 대응하고 있다.
피닉스 대신에 하르파건담에서도 할 수 있다
(4) ストライクノワ ール=========(ビ ームブレイド)==========[スウェン]
ブルデュエル===============(ビ ームガン)==============[ミュ ーディ ー]
ヴェルデバスタ ー===========(ガンランチャ ー)==========[シャムス]
(4)PS/느와르는 빔 라이플(ビ ームライフル)에서도 가능.
듀엘은 사벨과 발칸(サ ーベル or バルカン) 이외라면 대응
버스터는 바요넷트와 미사일(バヨネット or ミサイル 이외라면 대응
(5) 劉備ガンダム===========(斬 撃 )==================[劉備ガンダム]
曹操ガンダム===========(各必殺技 )==================[曹操ガンダム]
孫 権ガンダム===========(참격 or 각필살기 )==================[孫 権ガンダム]
(5)PS/참격과 필살기를 조합해도 가능
~~~~~~~~~~~~~~~~~~~~~~~~~~~~~~~~~~~~~~~~~~~~~~~~~~~~~~~~~~~~~~~~~~~~~~~~~~~~~~~~
~~~~~~~~~~~~~~~~~~~~~~~~~~~~~~~~~~~~~~~~~~~~~~~~~~~~~~~~~~~~~~~~~~~~~~~~~~~~~~~~
[특수회피동작]
- 기 체 명=============[파 일 럿]====================[조 건]
(1) ダブルオ ーライザ ー =====[아무나or세츠나(刹那)===========[관통 빔 회피시]
☞ 트란잠의 컷 인&양자화 연출.대함포격시는 회피 동작이 추가
세츠나(건담 마이스터계열)의 경우 대사 「트란잠!」에 변화
(2)νガンダム===============[아 무 나]=====================[미사일공격 회피시]
Hi-νガンダム============[아 무 나]=====================[미사일공격 회피시]
☞ 미사일 격추는.뉴 건담(νガンダム)은 핀 판넬로, 하이 뉴(Hi-ν)는 라이플로 요격 한다.
뉴건담HWS는 불가능
(3)ν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을 받을때]
Hi-ν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을 받을때]
☞ I필드 바리어 연출이 생김.뉴 건담HWS에서는 특수 연출 없음.
(4)ユニコ ーン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 받을때,강기( 強 気)
이하,OP로 I필드 장비
☞ 쉴드가 열리는 컷 인.(애니 2화 참고)
- 기 체 명============(기 술 명)===================[파 일 럿]
(1) リグ ・リング=========(ショットクロ ー)==========[カチュア(오리지널케릭)
ザンスパイン========(光の翼orビ ームファン)=====[シス(오리지널케릭 15% 달성시 등장)]
(2) クロスボ ーン ・ガンダムX1========(ザンバスタ ー)======[キンケドゥ]
クロスボ ーン ・ガンダムX3=====(ムラマサブラスタ ー)=====[トビア]
(3)フェニックスガンダム======(ビ ームサ ーベル)====[아]
トルネ ードガンダム========(ビ ームライフル)====[무]
トルネ ードガンダム========(ビ ームライフル)====[나]
(3)PS/피닉스는 제로나 능력 개방도 가능.빔 사벨의 타바닝파이아도 대응하고 있다.
피닉스 대신에 하르파건담에서도 할 수 있다
(4) ストライクノワ ール=========(ビ ームブレイド)==========[スウェン]
ブルデュエル===============(ビ ームガン)==============[ミュ ーディ ー]
ヴェルデバスタ ー===========(ガンランチャ ー)==========[シャムス]
(4)PS/느와르는 빔 라이플(ビ ームライフル)에서도 가능.
듀엘은 사벨과 발칸(サ ーベル or バルカン) 이외라면 대응
버스터는 바요넷트와 미사일(バヨネット or ミサイル 이외라면 대응
(5) 劉備ガンダム===========(斬 撃 )==================[劉備ガンダム]
曹操ガンダム===========(各必殺技 )==================[曹操ガンダム]
孫 権ガンダム===========(참격 or 각필살기 )==================[孫 権ガンダム]
(5)PS/참격과 필살기를 조합해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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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회피동작]
- 기 체 명=============[파 일 럿]====================[조 건]
(1) ダブルオ ーライザ ー =====[아무나or세츠나(刹那)===========[관통 빔 회피시]
☞ 트란잠의 컷 인&양자화 연출.대함포격시는 회피 동작이 추가
세츠나(건담 마이스터계열)의 경우 대사 「트란잠!」에 변화
(2)νガンダム===============[아 무 나]=====================[미사일공격 회피시]
Hi-νガンダム============[아 무 나]=====================[미사일공격 회피시]
☞ 미사일 격추는.뉴 건담(νガンダム)은 핀 판넬로, 하이 뉴(Hi-ν)는 라이플로 요격 한다.
뉴건담HWS는 불가능
(3)ν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을 받을때]
Hi-ν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을 받을때]
☞ I필드 바리어 연출이 생김.뉴 건담HWS에서는 특수 연출 없음.
(4)ユニコ ーンガンダム=======[아 무 나]===================[빔 공격 받을때,강기( 強 気)
이하,OP로 I필드 장비
☞ 쉴드가 열리는 컷 인.(애니 2화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