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이 사진을 찍은지도 2년이 훌쩍 지났군요.
생각나서 예전 블로그 것을 옮겨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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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합금] 고단나 - 소울브레이커! (2006.03)
후기 :
1. 사진찍는데 애로사항이 정말 많았습니다.
점프하여 내려찍는 킥을 연출하고 싶었는데,
조명 어둡지, 공간 좁지, 고단나 무릅/고관절 가동폭이 좁아서 폼은 안 나오지...
특히, 고단나는 다리에 무게가 집중되어 있어서 세워놓을때는 좋은데,
공중킥 포즈를 취할때는 무게 중심이 안 맞습니다. (이건 찍어 봐야 이해하실 겁니다.
여하튼, 악전고투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하세가와 스텐드... 의외로 견고하고 중심도 잘 잡아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불만 사항.
고관절도 불만이지만, 그래도 두꺼운 허벅지와 전반적인 형태를 고려하면 고관절은 그래도
이해가 됩니다.
무릅관절은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간섭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더 굽힐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고관절은 허리관절+옆으로 벌리기를 잘 활용하면 어느정도 포즈를 취할수 있습니다만, 무릅은
90도 정도로는 멋진 포즈는 택도 없습니다.
무릅만 어떻게 손을 볼수 있으면 정말 만족스러울터인데... 재질이 깎기 겁나는 종류라 칼을
델 엄두가 안나는 군요. 정말 아쉽습니다.
생각나서 예전 블로그 것을 옮겨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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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합금] 고단나 - 소울브레이커! (2006.03)
후기 :
1. 사진찍는데 애로사항이 정말 많았습니다.
점프하여 내려찍는 킥을 연출하고 싶었는데,
조명 어둡지, 공간 좁지, 고단나 무릅/고관절 가동폭이 좁아서 폼은 안 나오지...
특히, 고단나는 다리에 무게가 집중되어 있어서 세워놓을때는 좋은데,
공중킥 포즈를 취할때는 무게 중심이 안 맞습니다. (이건 찍어 봐야 이해하실 겁니다.
여하튼, 악전고투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하세가와 스텐드... 의외로 견고하고 중심도 잘 잡아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불만 사항.
고관절도 불만이지만, 그래도 두꺼운 허벅지와 전반적인 형태를 고려하면 고관절은 그래도
이해가 됩니다.
무릅관절은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간섭만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더 굽힐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고관절은 허리관절+옆으로 벌리기를 잘 활용하면 어느정도 포즈를 취할수 있습니다만, 무릅은
90도 정도로는 멋진 포즈는 택도 없습니다.
무릅만 어떻게 손을 볼수 있으면 정말 만족스러울터인데... 재질이 깎기 겁나는 종류라 칼을
델 엄두가 안나는 군요. 정말 아쉽습니다.
3. 그밖에...
다리 내려 찍는 효과를 넣고 싶었습니다만, 포토샵 실력이 부족해서 못했습니다.
그리고 착지 이후 증기 뿜는 효과도 결국 계획만 있었습니다만, 포기.
(다리 내려 찍는 효과 (즉, 다리만 아래로 움직이는 듯한)를 넣기 위한 포토샵
기능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능 이름만 알려주시면 그다음은 제가
연구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