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하우스] 베리어블 액션 모스피다 (레이)

2008년 3월 메가하우스에서 발매한 베리어블 액션 모스피타 (레이) 입니다.
박스 디자인은 꽤 훌륭합니다.



부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완전 변형이라 추가 부속은 손과 트렁크 밖에 없습니다.




1/15 스케일로 크기는 윗 사진과 같습니다. 리볼텍과 잘 어울리는군요.


< 중간 변신 장면은 생략 >



나름 완전 변형이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야마토 발키리나, 반다이 제품에 비할수는 없겠지만,
메가하우스 제품임을 고려하면 부분 부분 돌기도 있고 매우 신경써서 만들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신하고 아래 핸들만 남습니다.



핸들 부품이 남았다는 점에서 100% 완전 변형이라고 할수는 없겠습니다만,
저는 메가하우스가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완전변형보다 중요한 것은, Play-vale, 즉, 변형 후 얼마나 견고하며 갖고 놀기에
편리한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괜히 저 핸들을 구겨 넣겠다고 이리저리
부실하게 만드느니, 저정도는 그냥 봐 주고 싶군요.

(실제로, 지금 상태도 변신후에는 그닥 갖고 놀만한 상태가 아닙니다.)



변형 후의 모습은 아주 훌륭합니다.
사출색, 조형, 프로포션, 세부묘사 모두 만족합니다.
여유되면 먹선 좀 넣고 데칼을 붙여주면 더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레이 보다 스틱을 더 좋아합니다.
원작에서 레이가 주인공이라 해도, 스틱의 비중도 매우 컸으며,
무엇보다 스틱 아머는 양 팔목에 로켓런쳐 2발이 달려 있습니다.
그게 어릴때 그렇게 멋져 보였는데...
매장에서 스틱은 몇개 들여 오지 않았더군요!!! OTL

휴, 뭐 아직도 2명이 더 나온다고 하니, 그때를 노리기로 했습니다.
(결국 1대 더 산다는 의미겠네요. ^^;;;)



총평을 하자면,

메가하우스, 그동안 정말 노력했구나.
그간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박스만 봐도 느껴진다.
예전 장난감들(특히 엘가임)에 비하면 일취월장이다.
참 잘했어요.

그렇습니다.
좀 불안했는데, 기대한 만큼 나와줘서 메가하우스에게 고맙네요.

물론! 메가하우스 인걸 고려하여 평한것 입니다.
반다이에 비하면 가격은 2배, 만족도는 절반입니다.
메가하우스를 잘 알고, 왠만큼 모스피다 팬이 아니라면
그리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Posted by hwanjoon